<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아바글로벌(ABA GLOBAL)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아바코인은 탄생시킨 바 있다. 구체적으로 이 아바코인은 POW 알고리즘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통해 아바글로벌은 국내외 시장에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전자 결제 시스템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현재 ABA플랫과 앱비트(AppBit), ABA쇼핑몰 등에 이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는 아바글로벌은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시작에 그치지 않고 국제적인 움직임도 병행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작업을 이끌어갈 구심점이 되는 곳은 아바글로벌(ABAG) 얼라이언스다. 아시아 대표 게임, 쇼핑 플랫폼들로 구성되어 있는 아바글로벌 얼라이언스는 블록체인 결제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결제 시스템의 글로벌화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현재 신라호텔그룹 등을 비롯한 여러 글로벌 기업이 아바글로벌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고 있는 중이며, 앞으로도 제휴처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아바글로벌 대표는 이러한 글로벌화 진행과 관련하여 중단기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그가 향후 3년 이내에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제공할 아바글로벌(ABA GLOBAL) 단말기의 보급량 목표치는 최소 10만 대 이상이다. 아바글로벌이 이러한 중단기 목표를 과감하게 제시할 수 있는 이유는 이미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단말기 선주문이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이러한 긍정적인 시장 반응에 대해 국내 시장에서 역시 다양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해당 결제 시스템으로의 변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아바글로벌은 각 시장의 호응에 힘입어 일상 서비스에서도 보다 실질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단말기의 개발 및 보급에 힘쓰겠다고 전하고 있다. 특히 이런 노력과 더불어 국제 시장을 겨냥한 제휴처 확보에도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그 성장 속도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