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 직장인 박진호 씨(34)는 회식 후면 올라오는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이다. 처음에는 피곤해서 생기는 일시적인 증상으로 여겼지만 이제는 술을 마시지 않더라도 종종 올라왔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고심하다 병원 진료를 앞두고 있지만 바쁜 일정 때문에 번번이 진료를 미루게 됐다.
 
여드름은 사춘기 청소년만의 문제가 아니다. 좁쌀, 화농성, 뾰루지 등 종류도 다양하고 발생하는 부위별 원인도 다양하다.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성인들에게도 여드름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
 
성인 여드름은 얼굴 턱, 볼 등 U존 부위에 많이 생긴다. 여드름이 붉게 달아오르고 피부 속에서 곪아 혹처럼 딱딱한 화농성 여드름이 많은 것 또한 특징이다. 자칫 손으로 잘못 짤 경우에는 흉터를 남기기 쉬워 관리도 쉽지 않다.
 
성인 여드름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하다. 직장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주된 요인으로는 잦은 술자리가 있다. 술자리에서 많이 접하는 기름진 음식은 신진대사를 떨어뜨린다. 또 알코올은 체내 면역력을 약하게 만들어 염증을 악화시킨다.
 
스트레스 또한 여드름에 영향을 미친다. 스트레스는 여드름의 원인인 부신피질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해 피지를 과도하게 분비시킨다. 따라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등 스트레스 관리에 적극 나설 필요가 있다.
 
옷이나 이불 등 외부의 자극에 의해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세탁시 충분히 헹구지 않아 세탁세제가 그대로 남아있는 옷과 침구를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드라이클리닝 후 통풍을 시키지 않고 바로 입었을 경우에도 접촉성 트러블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라면 여드름 전용 화장품으로 진정시킬 필요가 있다. 특히 여드름 피부 전용으로 출시된 저자극 클렌징폼과 같은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TS 가 선보이는 ‘TS 여드름&클렌징 2-SET’는 민감한 여드름 피부의 효과적인 클렌징을 돕는 ‘TS 아크네 클렌징 폼’과 폼클렌징 제품의 세정력을 높여주는 ‘TS 훼이스 타올’로 구성되어 여드름에 좋은 인생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살리실산을 함유한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피부 진정과 여드름 예방에 도움을 주는 여드름 기능성 제품으로 세트로 구성된 ‘TS 훼이스 타올’과 함께 사용할 경우 풍부한 거품을 발생시켜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모공 딥클렌징을 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