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교보생명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 생명보험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생명보험부문 평가가 시작된 2010년부터 9년 연속 수상이다.

KSI는 사회적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기업의 사회적책임 이행수준과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가 2009년부터 매년 평가한다.

국내 대표 49개 업종, 198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는 경제·사회·환경 등 분야별 전문가와 소비자·협력사·지역사회·투자자 등 이해관계자 2만5000여명이 참여했다.

교보생명은 고객, 컨설턴트, 임직원, 투자자, 정부,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공동발전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생명보험업계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

교보생명은 고객보호 전담조직인 ‘고객보호센터’와 고객보호 업무를 총괄하는 ‘고객보호담당임원(CCO)’을 CEO 직속으로 두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만족도조사, 고객패널제도, 간담회 등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상품·서비스 모니터링부터 상품개발, 서비스혁신에 이르기까지 경영활동 전반에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투명경영을 위해서는 리스크관리와 준법감시, 경영감사 활동으로 기업 경영을 상시 감독하고 있으며, 비상장기업임에도 홈페이지 등에 공시사항과 재무정보를 적시에 공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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