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3 07:15 (토)
코인원, 금융정보 분석 플랫폼에 자사 보고서 등재
코인원, 금융정보 분석 플랫폼에 자사 보고서 등재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8.12.0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6일 블룸버그 터미널(Bloomberg Terminal)과 에프앤가이드(FnGuide)에 자사의 리서치센터 보고서를 등재한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터미널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금융 데이터 분석 도구 플랫폼으로 암호화폐 정보를 포함한 각종 주가 정보 및 실적 지표, 경제 지표 등을 제공한다. 에프앤가이드는 국내 최대의 금융 정보 업체로 국내 대부분의 금융사에서 투자 정보 분석을 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앞으로 코인원 리서치센터의 보고서를 국내외 대형 금융정보 분석 플랫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 리서치센터가 전 세계 유수의 증권사 및 투자은행들과 함께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 것은 업계에서도 의미가 크다"라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업계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코인원 리서치센터가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인원 공태인 리서치센터장은 “에프앤가이드의 경우 지난 3일부터 코인원 리서치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등재 이틀 만에 실시간 검색 1위 키워드에 자리할 만큼 반응이 뜨겁다”라며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확실한 잠재력이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앞으로 더욱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장 안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원은 지난 6월 암호화폐 업계 최초로 리서치센터를 설립한 이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및 금융 시장 전반에 대한 고도화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