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6 15:45 (수)
여드름 피부 연고, 패치, 스팟 화장품 사용 전 트러블 전용 '폼 클렌징'사용해야
여드름 피부 연고, 패치, 스팟 화장품 사용 전 트러블 전용 '폼 클렌징'사용해야
  • 대한금융 온라인팀
  • 승인 2018.12.2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진학을 앞둔 학생이나, 대학교 입학을 목전에 둔 수험생, 직장인들은 연말 송년회로 인한 잦은 술자리까지, 겨울은 피부 관리의 필요성이 커지는 적기다.
 
그 중에서도 여드름은 사춘기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많은 이들이 고민하는 피부 트러블 가운데 하나다. 과거에는 성장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는 10대에게 자주 발생해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도 많았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 수면부족, 미세먼지, 음주, 메이크업 제품 잔여물 등의 이유로 더 악화되는 경우도 많다.
 
보통 턱이나 이마, 볼, 코밑 등 얼굴뿐 아니라 목, 가슴, 등 부위와 같이 전신에 발생하기도 한다. 생명에 심각한 위협을 가하는 질병은 아니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 가벼운 우울증부터 자신감 결여, 불안 증세 등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대인 관계와 일상 생활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 
 
여드름의 종류는 모공의 피지가 산화되어 생기는 블랙헤드, 얼굴에 오돌토돌 올라오는 좁쌀여드름부터 피부가 붉어지거나 노란 고름이 나오는 화농성 여드름 등이 있다. 여드름은 증상이 완화된 후에도 붉은 자국과 패인 흉터 등을 남기므로, 초기에 예방 관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의 예방과 재발 방지, 빨리 없애는 법은 평소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외부의 먼지와 노폐물, 각질이 모공을 막지 않도록 딥클렌징해야 하는 것이다. 만약 여드름 병변이 생길 경우 깨끗한 압출 도구를 사용하여 제거하고 손을 가져다 대지 않는 등 청결하게 부위를 유지해야 한다.
 
민감한 피부, 수분부족형 지성 피부의 경우 알갱이가 큰 각질제거제의 경우 오히려 피부 장벽에 무리한 자극을 주어 장벽을 약화시킬 수 있으며 여드름 부위에 패치, 연고, 스팟 화장품으로 진정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올리브영이나 랄라블라 등 H&B스토어 인기순위에 오른 저자극 클렌징 폼 등 여드름 세안제의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보습, 각질제거, 피지 관리 등 기능을 따져 피부 홈케어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현명한 여드름 관리법 가운데 하나다.
 
여드름, 트러블 관리를 도와주는 TS브랜드의 ‘TS케어 2-STEP’은 TS 클래리파잉 토너와 TS 스팟플러스로 구성된 화장품 세트로 과잉 피지와 각질을 케어해주고 피부 진정을 도와주며 수분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를 함유해 과잉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도와주며, 갑자기 난 피부 트러블의 진정과 수렴 효과로 모공 케어에 도움을 준다. TS 스팟 플러스는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신속하게 민감 부위 진정 및 여드름 진정이 필요할 경우 적합하다. 5가지 자연유래 식물성 피부진정 특허성분과 함께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티트리잎 오일 성분이 들어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번들거리는 지성피부 관리법을 찾는다면 모공 관리가 관건”이라며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민감성 복합성 피부의 번들거림을 진정시켜 보송한 피부로 가꿔주고 TS 스팟 플러스는 휴대가 용이한 주사기 모양의 용기로 손 대지 않고 직접 여드름 부위에 연고 타입으로 바를 수 있어 편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