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1 19:15 (목)
얼굴 여드름 색소침착, 흔적 유발하는 좁쌀·화농성 여드름 흉터, EGF 재생 '기초 화장품 세트' 주목
얼굴 여드름 색소침착, 흔적 유발하는 좁쌀·화농성 여드름 흉터, EGF 재생 '기초 화장품 세트' 주목
  • 대한금융 온라인팀
  • 승인 2018.12.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여드름은 생겼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 중 하나다. 피로가 누적되었을 때, 스트레스가 과도할 때, 미세먼지나 황사 등 외부 환경으로 인한 트러블도 요인으로 작용하며 여성이라면 생리 전후로 올라오기도 한다.
 
얼굴에 하얀 쌀알처럼 올라오는 좁쌀여드름부터, 붉고 고름이 찬 화농성 여드름 등 종류가 다양하며, 자칫 위생적이지 못한 손이나 도구로 압출하거나 반복해서 만질 경우에는 여드름 병변이 더 확장될 수 있다. 칙칙한 피부 안색을 유발하며,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얼굴 피부 표면의 번들거림도 고민이 될 수 있다.
 
여드름의 문제는 상처를 동반한다는 점이다. 여드름 병변이 있었던 자리에 혈관이 확장되어 검붉은 색의 색소가 침착되어 착색의 흔적을 남기거나, 혹은 압출 시 피부에 가해졌던 충격으로 인해 뜯거나 패인 흉터가 생기기 쉽다. 한번 생긴 흉터를 제거하기란 어려우며, 여드름 패인 흉터를 없애는 방법으로 다양한 피부과 시술들이 있는데 결국 흉터 자국 제거에는 장기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성분으로 EGF가 주목받고 있다. EGF성분은 감소하는 표피 세포의 증식,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며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다. 피부면역력을 찾고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해 EGF성분을 활용한 재생크림, 연고, 세럼 등 기초 세트가 인기를 끌면서 올리브영, 롭스 같은 H&B스토어를 비롯해 화장품 업계에서 다양한 EGF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지에프 성분이 함유된 대표적인 여자 기초화장품 세트로는 EGF 바머 브랜드에서 출시한 ‘EGF Bomber 5-STEP’이 있다. 촉촉한 피부 보습으로 풍부한 영양 공급을 도와주는 EGF 성분 및 다양한 식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부드러운 텍스처와 빠른 흡수력으로 유수분 밸런스 조절 및 사용감이 우수하다. 이 세트는 데이, 나이트용 멀티 수더, 세럼, 크림, 아이크림의 5종으로 구성된 기초화장품 세트다

‘EGF 바머 수더 데이’, ‘EGF 바머 수더 나이트’는 아침, 저녁으로 사용 가능한 2 IN 1 멀티 수더로, 데이용은 산뜻하게 흡수되며 나이트용은 밤에 피는 꽃 4가지 추출물이 피부 진정을 돕는다. ‘EGF 바머 세럼’과 ‘EGF 바머 크림’은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7가지 차 추출물과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EGF 바머 아이 세럼’은 얇은 눈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주고 주름 개선을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