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7 06:00 (수)
하나카드, 섬 지역 다문화가정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시
하나카드, 섬 지역 다문화가정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시
  • 이봄 기자
  • 승인 2018.12.3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도 소재 '보길동 초등학교'에서 진행된 1사1교 금융교육 현장에서 하나카드 최신자 소비자보호부장(맨 왼쪽)과 관계자들이 금융교육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하나카드는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도에 위치한 보길동초등학교와 1사1교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금융교육은 지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1일차는 완도군 보길도 지역에서 어업에 종사하는 필리핀, 중국, 베트남 등에서 이주해 온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신용관리의 중요성과 신용도에 따른 금리 차이, 금리인하요구권제도 안내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학부모들은 고된 일을 마친 후 저녁시간에 진행된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은행업무, 외환업무 등 금융전반에 대한 지식을 두루 갖춘 하나카드 직원들이 추가로 금융상담도 진행했다.

2일차는 보길동 초등학교 전교생을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학생의수준과 눈높이에 맞게 각각 금융교육을 진행했으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뿐만 아니라 은행과 카드사 등 대표적인 금융기관에서 하는 일에 대한 직업소개도 병행해 호기심 많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하나카드 소비자보호부 육철민 차장은 “OECD는 이민자, 여성,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게 금융교육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며 “우리나라 금융교육은 그 동안 취약계층 등 교육이 가장 필요한 수요자에게 충분히 공급되지 못한 면이 있고, 금융생활의 성숙을 이끄는 것은 금융교육이기 때문에 하나카드는 앞으로도 특히 금융취약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을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