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4 03:30 (일)
최종구 금융위원장 “금융혁신 가속화에 역량 집중”
최종구 금융위원장 “금융혁신 가속화에 역량 집중”
  • 염희선 기자
  • 승인 2019.01.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올해 금융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최 위원장은 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년 범금융기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지난 한 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회적 금융 활성화와 연체차주 부담 완화와 같은 과제를 과감히 착수했다”며 “금융 본연의 기능을 바로 세우고자 하는 금융혁신의 기본 방향과 틀은 어느정도 갖춰졌다”고 평가했다.

올해 금융위원회는 전통 주력산업이 경쟁력을 회복하고 산업구조가 고도화될 수 있도록 하는데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최 위원장은 “지난해 발표한 자본시장 혁신과제를 차질 없이 이행해 혁신기업들이 창업부터 성장 단계에 이르기까지 모험, 혁신 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할 것”이라며 “담보가 부족해 자금흐름이 왜곡되는 일을 최소화하고 금융업이 독과점 구조에서 벗어나 경쟁적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 위원장은 “서민 자금 지원 체계 개편을 통해 어려운 취약 계층이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고 경제 민주주의 달성을 위한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올해 경제 여건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가계부채 등 위험요인 관리에도 각별히 유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