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7 08:00 (월)
KB증권, 성과보수형 공모펀드 판매
KB증권, 성과보수형 공모펀드 판매
  • 강신애 기자
  • 승인 2019.03.1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러스톤 정정당당 성과보수펀드
운용성과에 따라 성과보수 결정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KB증권은 11일 ‘트러스톤 정정당당 성과보수 펀드[주식-파생형]’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사모헤지펀드에서 주로 활용하는 Equity Long-Short 전략을 공모로 구현한 상품으로, 상승이 예상되는 저평가된 주식을 매수(Long)하고 하락이 예상되는 고평가된 주식을 매도(Short)해 변동성에 대응하며 시장 등락과 무관한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을 활용한다.

또 운용성과에 따라 성과보수가 결정되는 상품구조로 기본 운용보수를 낮추고 성과가 많이 났을 때 성과보수를 받아 기존 공모펀드 대비 합리적인 보수 체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펀드의 기본 운용보수는 연 0.20%다. 환매시 운용 수익률이 3%를 초과할 경우 초과수익금액의 20%가 성과보수로 부과된다. 단 성과보수는 환매금액의 5%를 초과하지 않는다.

펀드는 설정 이후 추가 납입이 가능하고 최소 가입금액도 없어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하다. 성과보수 외에는 가입 시 A클래스 기준 납입금액의 1%이내의 선취판매수수료를 부과하며 연 0.735%(기본 운용보수 포함)의 총 보수가 적용된다. 환매 수수료는 가입 이후 30일 미만인 경우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인 경우 이익금의 30%를 부과하며 일부 환매가 불가하고 전액 환매만 가능하다.

KB증권 류재동 상품기획부장은 “운용성과에 따라 보수가 결정되는 합리적인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성과보수형 공모펀드인 트러스톤 정정당당 성과보수 펀드를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객친화적인 상품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영업점,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