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0 01:55 (금)
우리금융그룹, 어린이 금융·경제교실 개최
우리금융그룹, 어린이 금융·경제교실 개최
  • 안소윤 기자
  • 승인 2019.04.0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3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우리은행 박물관에서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금융·경제교실’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어린이 금융·경제교실’은 황금돼지 저금통 만들기, 저축과 소비에 대한 설명, 은행 역사 설명과 은행사박물관 관람 등으로 구성된 체험 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 은행의 최초 등장부터 현재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은행사박물관에서 놀이형식으로 진행된 ‘어린이 금융·경제교실’은 참여한 어린이들이 처음 접하는 금융과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있도록 진행됐다.

‘어린이 금융·경제교실’ 은 상·하반기 총40회에 걸쳐 무료로 열린다. 지난 3월 중순에 선착순으로 진행된 상반기 참여단체 모집은 조기에 마감됐으며 하반기 프로그램은 7월중 15명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신청접수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미래세대 어린이들에게 금융과 은행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눈높이맞춤 프로그램”이라며 “어린이들이 경제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은 ‘우리 경제스쿨’, ‘출발! 은행탐험대’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우리 경제스쿨’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동안 운영되고 ‘출발! 은행탐험대’는 유치원 단체를 대상으로 상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