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2 20:25 (목)
오는 26일 제3인터넷은행 예비인가 결과 발표된다
오는 26일 제3인터넷은행 예비인가 결과 발표된다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9.05.2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오는 26일 제3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 결과가 발표된다.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에 이은 제3의 인터넷은행 추가 인가를 위한 심사 절차가 오늘 시작됐다.

금융당국은 외부평가위원회를 구성해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인터넷은행 예비인가 신청자가 제출한 사업계획 등의 타당성 평가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금까지 인터넷은행 예비인가를 신청한 곳은 키움뱅크 컨소시엄과 토스뱅크 컨소시엄 두 곳이다. 이 두 곳에 대해 오늘부터 외부평가위원단의 합숙 심사가 진행된다.

또 다른 신청자 애니밴드스마트은행은 기본적인 자료인 자본금·주주구성 관련 신뢰할 수 있는 신청서류가 미비해 지난 7일 신청이 반려된 바 있다.

금융위원회는 이번에 최대 2개까지 인터넷은행 예비인가를 줄 방침이다. 이후로는 추가 인가가 상당기간 없을 것이라는 게 업계의 중론이다. 따라서 키움뱅크와 토스뱅크 모두 인가를 받거나, 둘 중 최소한 한 곳은 인가를 받을 가능성이 크다.

본인가 일정과 전산설비 구축 등의 절차를 고려하면 이번에 추가로 인가받는 인터넷은행의 공식 출범 시기는 내년 상반기로 전망된다.

한편 오는 28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예비인가자의 인터넷은행 사업계획이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