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0 10:25 (목)
신보-국가과학기술연구회, 기술인프라 연계 MOU
신보-국가과학기술연구회, 기술인프라 연계 MOU
  • 하영인 기자
  • 승인 2019.05.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원광연 이사장이 지난 27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열린 ‘혁신스타트업 기술역량 제고 및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신용보증기금)
(왼쪽부터)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원광연 이사장이 지난 27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열린 ‘혁신스타트업 기술역량 제고 및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신용보증기금)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지난 27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혁신스타트업 기술역량 제고 및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보의 금융지원 노하우와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육성·관리하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기술인프라를 연계해 협업체계를 구축,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의 기술애로를 해소하고 금융접근성을 제고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과학기술이 선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이 최우선 과제라는데 뜻을 모았다.

신보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술 보유기업을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인 ‘Start-up NEST’를 통해 육성·지원한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신보 추천기업에 대해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전문 연구인력, 연구장비, 기술자문을 활용해 기업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우수기술 이전과 사업화 촉진, 양 기관 협력네트워크 구축·운영 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신보 윤대희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이 보다 쉽게 금융지원과 기술자문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진흙 속 숨은 진주 같은 스타트업을 선별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