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신용대출...출시 45일만 5천억 판매고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KEB하나은행은 모바일 전용 ‘하나원큐신용대출’이 출시 45일만에 판매액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은행권 온라인대출의 경우 출시 후 판매액 1000억원 달성까지의 기간이 평균 8개월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하나원큐신용대출’은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하나원큐신용대출’은 로그인 없이도 한도와 금리를 조회하는데 3분이면 충분하다.

사전에 회원가입이나 계좌개설 등의 절차도 불필요하다.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24시간 365일 어디서나 3분 안에 대출 한도와 금리 조회가 가능하다.

손님들 사이에서 일명 ‘컵라면대출’로 통하며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는 가장 큰 이유다.

또 직장인은 물론 사회초년생, 자영업자, 주부에 이르기까지 금융생활을 영위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것도 큰 특징이다. 최대 2억2000만원 대출 한도에 최저 연 2.562%(7월 26일 기준)을 제공한다.

손님의 직장 정보와 보유 자산 등 다양한 빅 데이터를 자동으로 반영해 손님들이 개별특화 상품에 대한 별도의 검색 없이도 본인의 직업, 소득, 자산현황에 최적화된 대출 한도와 금리가 부여되는 것은 기존 모바일 대출과 차원이 ‘하나원큐신용대출’만의 차별화된 점이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손님의 시간과 가치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휴매니티 기반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온 KEB하나은행의 노력이 손님들에게 잘 전달된 것 같아 보람과 감사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기쁨을 위한 상품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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