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18:25 (화)
페이코, 보험추천 서비스 출시…결제 정보 기반 매칭
페이코, 보험추천 서비스 출시…결제 정보 기반 매칭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9.08.07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NHN페이코)
페이코 앱 내 보험추천 서비스 (제공=NHN페이코)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NHN페이코가 페이코(PAYCO) 보험추천 서비스를 출시하며 금융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페이코 보험추천은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확인·비교하고, 페이코를 통해 상품을 가입하면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채널링 서비스다. 

상품은 한화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 국내 대표 보험사 5곳과 제휴를 통해 11개 상품이 마련됐다. 추후 제휴 보험사 확대를 통해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페이코 보험추천은 페이코의 주 사용 연령층인 2040 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해 보험 상품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주로 가입하는 연금·노후, 실속암, 저축, 운전자 보험 상품 외에도, 해외여행, 반려동물, 가족사랑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보험 상품을 제공한다. 

나아가 이용자의 페이코 결제 정보에 기반해 가입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와 보험 상품을 매칭해주는 마케팅 활동도 진행한다. 

가령 면세점, 여행사 등 여행 관련 가맹점에서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해외여행자 보험 상품을, 반려동물 용품 가맹점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는 반려동물 보험 상품을 추천하는 메시지를 보낸다.

페이코는 지난해 12월 간편결제 서비스를 넘어선 ‘간편금융 플랫폼’으로 도약을 선언하고, 금융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송금, 비대면 금융채널, 각종 금융 정보 통합 조회를 주축으로 하는 페이코 금융 서비스는 이번 <페이코 보험추천> 출시로 결제, 뱅킹, 카드, 대출, 보험 등 금융 서비스 라인업을 한층 다양화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페이코는 보험 가입 시 페이코 상품권 및 포인트를 혜택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한화생명보험의 ‘버킷리스트저축보험’,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정기보험’ 가입 시, 페이코 상품권을 최대 3만원까지 제공한다. 메리츠화재의 ‘펫 보험’을 가입하면 페이코 포인트를 최대 3만원, 한화손해보험의 ‘한화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가입 시에는 페이코 포인트 1000원을 지급해준다. 

페이코 관계자는 “이번 보험추천 출시는 연령과 관심사에 따라 최적화된 상품 추천이 중요한 ‘보험’ 영역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현재의 채널링 서비스에서 나아가, 향후 보험사와 손잡고 페이코 전용 상품을 개발하고, 미니보험을 도입하는 등 보험 서비스를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