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1 03:45 (수)
기보,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및 동반성장 적극 지원
기보,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및 동반성장 적극 지원
  • 박민현 기자
  • 승인 2019.08.0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을 구매하여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몰을 도입한다.

기보는 동반성장몰 도입을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 이하 ‘유통센터’)와 9일(금) 서울 목동 소재 유통센터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 판로확대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반성장몰의 활성화를 통한 중소기업 판로지원 강화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동반성장몰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을 온라인에서 판매하기 위해 유통센터에서 구축한 폐쇄형 온라인쇼핑몰로서, 공공기관·기업 등의 직원에게 지급되는 복지 포인트 등으로도 구매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소속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동반성장몰 내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내부 전산망에 동반성장몰을 구축하고, 기관 활동에 필요한 수요물품 조달에도 동반성장몰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유통센터는 기보가 추천한 지역 중소기업 상품의 동반성장몰 입점·판매를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통한 동반성장에 기여하기로 했다.

나아가서, 기보는 동반성장몰에 입점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맞춤형 금융지원을 하는 등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하여 중소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뒷받침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기보의 사회적가치 실현 및 중소기업 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업하여 중소벤처기업 판로확대를 통한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보는 유관기관과 협업을 강화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