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키움증권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가 3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키움증권 집계 결과 키움증권의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수 3만150명, 누적조회수 810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증권사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은 하루에 10개 내외의 주식 투자와 관련된 동영상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간 게재된 컨텐츠 수는 7000개에 달한다.

키움증권은 유튜브 구독자 3만명 돌파 기념으로 ‘키움증권 '팟튜브 오늘의 추천 컨텐츠’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참여방법은 키움증권의 유튜브 채널과 오디오채널 팟빵에서 제공되는 오늘의 추천 컨텐츠를 시청 및 청취하고 시청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1월 10일까지다. 추첨을 통해 오늘의 추천 컨텐츠 당첨자 200명(매일 10명) 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댓글미션 당첨자 10명에게는 클래식쇼콜라 케이크를 지급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담당자는 “투자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키움증권 유튜브 구독자수가 3만명을 넘어섰다. 계속해서 주식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 제공은 물론 실제 투자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작・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에는 △서상영의 시황 투자전략 △이진우의 마켓리더 △위클리 특집방송 등 시황 및 이슈분석 컨텐츠와 주식 초보자를 위한 △주린이의 주식이야기 △HTS활용법 등의 동영상이 제작돼 구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