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8 02:40 (월)
NHN, 부산서 ‘TOAST 클라우드 세미나’ 성료
NHN, 부산서 ‘TOAST 클라우드 세미나’ 성료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9.11.0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NHN TOAST 클라우드 세미나’에서 김동훈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31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NHN TOAST 클라우드 세미나’에서 김동훈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NHN은 부산 및 경남 지역 기반의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토스트(TOAST) 클라우드 세미나’가 지난달 31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NHN은 이번 세미나는 사전 참가 등록이 시작되자마자 부산·경남 지역의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담당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으며, 접수 이틀 만에 조기 마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BNK부산은행, 김해시청, 부산항보안공사, 부산시설공단 등 80개 기관 및 업체 약 120여 명이 참석했다. 

NHN은 ‘맞춤형 멀티 클라우드 도입 A to Z’를 주제로 NHN 내부 전문가 및 외부 초청 강연자가 발표하는 총 6개의 세션을 진행했다. 클라우드 산업 트렌드 및 TOAST 소개를 시작으로, 금융과 공공 분야의 실제 TOAST 고객 사례를 통한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 전략을 공유하는 한편, 두레이(Dooray!)를 이용한 효율적인 업무 관리, 클라우드가 이끄는 혁신과 보안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김동훈 이사는 “이번 행사는 수도권을 벗어나 지역 거점을 대상으로 한 첫번째 세미나임에도 많은 담당자들이 참석해 TOAST와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필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기회가 클라우드 시스템으로의 효율적인 전환에 대한 실질적 노하우를 얻어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NHN은 지난 30일에도 DGB대구은행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디지털IT신기술 컨퍼런스’에도 CSP 단독으로 참여해 <금융권의 클라우드 도입 전략>에 대한 기술 및 노하우를 공유한 바 있다. 

클라우드의 도입과 선택에 있어 고객 체험이 중요해진 만큼, NHN TOAST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을 직접 만나 교류할 수 있는 TOAST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