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4 15:20 (목)
하나금융투자 "美주식 이제 2시간 반 더 거래 하세요"
하나금융투자 "美주식 이제 2시간 반 더 거래 하세요"
  • 강신애 기자
  • 승인 2019.11.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 오픈…‘After-Market’ 거래 가능해져
美주식 거래 시간 연장으로 갹종 이벤트에 발 빠른 대응 가능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하나금융투자 고객이라면 국내에서도 미국 주식을 최대 2시간 30분간 더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하나금융투자는 ‘미국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미국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는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시간을 연장해 손님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매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하나금융투자 고객이라면 미국 주식을 매매할 때 기존 정규장뿐 아니라 ‘Pre-Market’ 90분과 ‘After-Market’ 60분까지 2시간 30분 더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미국 주식시장의 정규거래시간은 정규장이 열리기 전인 Pre-Market(22:00~23:30, 서머타임 미적용 시 국내기준)과 정규장, 정규장 이후의 After-Market(06:00~07:00, 서머타임 미적용 시 국내기준)으로 구분된다.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들은 주식시장 개장 전과 장 종료 직후 실적을 발표하는 경우가 많고, 발표된 실적이 예상치와 다를 경우 높은 주가 변동성을 보여 투자자들의 수익에 직간접적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다. 이에 After-Market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국내 투자자들은 시의적절한 대응이 불가능하다. 

거래 가능 시간이 연장되면 손님들은 미국, 유럽 매크로 이슈 및 실적 발표 이벤트 등에 발 빠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정규장에서는 리테일 손님용 전략 주문인 시분할 주식매매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야간 미국 주식 주문 가능하다. 국내 증권사 최초로 선보이는 해외주식 시분할 주문 시스템은 분할 매수와 매도를 가능하게 해 장 중 주가 급변에 따른 리스크를 분산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박상현 글로벌주식영업실장은 “미국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는 하나금융투자에서 해외 주식을 거래하는 손님들에게 글로벌 증시 변동성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는 좋은 수단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손님들이 좀 더 편리하게 해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