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9 09:50 (월)
웰컴저축銀 ‘꿈 테크’ 시각장애인 한동호 선수 마라톤 완주
웰컴저축銀 ‘꿈 테크’ 시각장애인 한동호 선수 마라톤 완주
  • 하영인 기자
  • 승인 2019.11.1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호 선수가 웰컴드림글래스 기기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웰컴저축은행)
한동호 선수가 웰컴드림글래스 기기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웰컴저축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후원하는 시각장애인 마라토너 한동호(33) 선수가 세계 최초로 가이드러너 없이 지난 10일 열린 ‘2019 그리스 아테네 국제마라톤’에서 42.195㎞를 완주했다고 11일 밝혔다.

한동호 선수는 웰컴저축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인 꿈 테크 프로젝트 ‘런포드림(Run for dream)’의 주인공으로서 올해로 37번째 개최된 2019 그리스 아테네 국제마라톤 완주를 목표로 참가했다. 해당 행사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이 2만명 이상 달린 세계적인 마라톤 대회다.

그리스 아테네 국제마라톤은 마라톤 타운에서 출발해 근대 올림픽의 상징인 파나티나이코 스타디움으로 들어오는 것을 끝으로 총 42.195㎞를 달리는 코스다.

이날 대회에서 한동호 선수는 웰컴저축은행을 포함한 각계 전문가가 참여한 웰컴드림글래스를 착용하고 4시간 27분 38초 완주기록을 남겼다. 그리스 아테네 마라톤 관계자를 포함해 현지 스태프의 도움도 있었다.

한동호 선수는 “이번 마라톤이 너무 힘든 나머지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웰컴드림글래스에서 들려오는 한국사람의 응원소리에 꼭 해내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며 “웰컴저축은행 및 행사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목표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그리스 현지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지휘한 웰컴저축은행 박성수 이사는 “웰컴저축은행의 꿈 테크 프로젝트로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꿈을 안겨줄 수 있어 무척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한동호 선수의 완주를 기념해 오는 21일 미디어 브리핑을 준비했다. 이날 미디어 브리핑에서는 한동호 선수의 도전기뿐 아니라 웰컴드림글래스의 기술 설명, 꿈 테크 프로젝트의 향후 방향 등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