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MG새마을금고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융실무에 대한 이해와 직장인의 자세 등 알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생금융실무’ 3박 4일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금융전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총 40명을 대상으로 금융의 이해와 실무 및 직장인의 자세 등의 과정이 포함된 교육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MG인재개발원 교수와 실무 담당 직원, 외부 유명 강사 등 10여명의 강사진이 △새마을금고 △여·수신 실무 △자금운용업무 △보험업무 △금융산업 및 환경 등의 교육과정을 이끈다. 우수금고 탐방 프로그램도 준비했으며 총 교육시간의 80% 이상을 출석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접수기간은 내달 5일까지며 교육은 16일부터 3박 4일간 천안에 위치한 MG인재개발원에서 이뤄진다. 접수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또는 공식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MG인재개발원 박준철 원장은 “본 교육과정은 스펙을 위한 보여주기 식의 교육이 아닌 실제 금융 관련 전문 지식 및 직장인의 자세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 차별화된 과정”이라며 “금융인재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