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6 14:50 (월)
NH농협카드 ‘비자 리스크매니지먼트 어워드’ 수상
NH농협카드 ‘비자 리스크매니지먼트 어워드’ 수상
  • 하영인 기자
  • 승인 2019.11.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카드가 ‘2019 Visa Best Risk Managemet Award’를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NH농협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NH농협카드는 ‘2019 Visa Korea Risk Forum’에서 부정거래 방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수사기관과 긴밀히 공조한 모범 사례로 인정받아 ‘2019 Visa Best Risk Managemet Award’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Visa Best Risk Managemet Award는 비자카드 코리아 주관으로 국내 카드 결제시장에 있는 카드사, 전자결제지급대행사(PG)사, 벤(VAN)사, 보안업체 등 카드산업 유관 업체들이 모여 결제 환경변화와 보안 관련 신기술 정보 등을 공유하고 우수 기업을 시상하는 포럼이다.

NH농협카드는 올해 해외카드 부정거래 방지를 위해 이상금융거래시스템(FDS)에 ‘AI Deep Learning’ 기법을 적용하는 등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베스트 카드사 부문으로 선정됐다.

새로운 부정거래 패턴을 상시 자동학습하고 악의적인 금전 편취를 위한 이상카드거래 사전감지 등의 내용을 반영한 사고예측 모형을 도입해 사고방지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이상금융거래시스템을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해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카드부정거래 예방 체계를 한층 더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