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스타 법률사무소는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사건 진행이 가능한지, 어떤 사건을 진행하는 게 상황에 적합한지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간편하게 변제율을 체크할 수 있는 일명 ‘리본회생 간편 자가 진단’ 프로그램을 론칭하면서 새롭게 ‘리본회생’이라는 이름으로 회생파산 전담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삶을 선물해 드린다’는 의미의 ‘리본회생’ 센터는 수천 건의 개인회생·파산 사건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도산 전문변호사와 각 사건별 배정되는 담당직원을 통한 개인별 맞춤 진행으로 특화된 프로세스에 따라 개인의 상황에 맞는 합리적인 탕감 정책을 제안한다. 또한 사건의 전 과정을 도산 전문변호사가 직접 총괄 및 검토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전자공학,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대표 변호사가 직접 구상하여 제작된 정확도 99%를 자랑하는 자가진단 시스템인 ‘리본회생 자가진단’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채무 정도와 채무를 지게 된 경위, 월 소득, 부양가족, 재산 등의 몇 가지 체크리스트를 통해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중 어떤 사건이 더 적합한지, 그리고 개인회생 진행이 가능하다면 채무를 얼마나 변제하면 되는지와 변제 기간은 얼마인지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개인회생 절차 시 적용되는 규정과 법원에서 검토하는 부분들이 모두 프로그램에 적용되어 있어 실제 개인회생이 가능한지의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와 법원에서 검토하는 부분들이 프로그램에 적용되어 있다. 따라서 변제율, 변제 기간 등을 보다 현실감 있게 예상해 볼 수 있다. 만약 자가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서 변제율이 낮게 측정되는 경우라도 사용자의 개인 사정이나 관할법원의 변수를 고려하면 높은 변제율로 개인회생이 가능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월 변제금, 납부 기간 등 더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도록 상담을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구현했다.    
     
스타 법률사무소 회생파산센터 측은 “‘리본회생’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무료로 진단을 받아볼 수 있고 이후 상담자와 추가상담을 원하더라도 모두 무료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해봐도 좋을 듯하다”고 전했다.    
     
또한 ‘리본회생’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면서 자가진단 프로그램과 더불어 상품옵션을 3가지로 나누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사건 계약 후 1일 이내에 접수를 완료하여 사건번호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채무자대리인제도, 기본서류 발급 대행, 담담직원 배정 등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심한 서비스도 추가하여 원하는 서비스의 옵션을 선택해 사건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스타 법률사무소 회생파산센터 ‘리본회생’은 모든 상담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24시간 전화 및 카카오톡 등 상담이 가능하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출장상담도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상담 후 팩스나 우편 등의 방법으로도 사건 접수가 가능하다. 모든 사건은 접수 후 담당직원이 배정되므로 카카오톡이나 문자, 전화 등 원하는 경로를 통해 실시간으로 사건진행 내역에 대한 소통이 가능하여 진행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개인회생파산 자가진단 프로그램은 스타 법률사무소 회생파산센터 ‘리본회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옵션 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에서 ‘스타 법률사무소 회생파산센터’ 혹은 ‘스타 법률사무소 리본회생’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