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크라이스츠 컬리지 캔터베리’(Christ’s College Canterbury) 학생들 모습 / 사진제공 - 마이유학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유학컨설팅 및 입학행정대행서비스 전문 마이유학이 뉴질랜드교육진흥청(ENZ)의 공식 후원사로 선정되어 뉴질랜드 초·중·고 유학 및 뉴질랜드 대학입학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GJY 시간미디어에서 운영하는 마이유학이 2020년 뉴질랜드 유학 및 비자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뉴질랜드 학교 입학에 대한 이해와 입학 지원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되어 파트1은 ‘뉴질랜드 초·중·고 유학’, 파트 2는 ‘뉴질랜드 대학입학’ 설명회로 진행된다.
 
마이유학은 파트1 설명회를 통해 영국 퍼블릭 스쿨을 모델로 하여 1850년 설립된 169년의 역사의 뉴질랜드 명문 보이 스쿨 ‘크라이스츠 컬리지 캔터베리’(Christ’s College Canterbury) 9-13학년 입학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이어 파트2에서는 뉴질랜드 남섬 크라이스트처치에 위치한 ‘캔터베리 대학교’(UC, University of Canterbury) 입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회계 및 금융 세계 150위권 내(QS2017) 대학인 켄터베리대학은 Johy Key 뉴질랜드 전 수상 및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곳으로 세계대학랭킹 1%, 세계 214위(QS 2017), 공학 및 교육학 부문 세계상위 1% 대학교로 알려져 있다.
 
한편 뉴질랜드에는 오클랜드 공과대학교, 링컨 대학교, 링컨 대학교, 오클랜드 대학교, 캔터베리 대학교, 오타고 대학교, 와이카토 대학교, 웰링턴 빅토리아 대학교 등 8곳의 4년제 연구중심 국립종합대학이 있으며 3월부터 강의가 시작되어 11월에 끝나며 1년은 대개 2학기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캔터베리 대학교 1학년 진학(고등학교 2학년 수료 평균 70퍼센트 이상)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과 2학년 진학을 위한 UC, 나비타스(Navitas Limited) 의 UCIC(University of Canterbury International College) UTP(University Transfer Program=디플로마, 고등학교 졸업성적 평균 70%이상, 6등급 이내) 프로그램을 통해 캔터베리 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마이유학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뉴질랜드 초중고유학과 대학지원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내신 5등급 또는 IELTS 5.5~6.0 사이면 뉴질랜드 명문대학 준비 및 입학이 가능하며 뉴질랜드에서 조기유학이 가능한 명문남자 중고등학교 입학설명회도 함께 진행되어 학부모의 신청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마이유학 뉴질랜드 교육설명회 일정과 장소는 오는 7일 뉴질랜드 정부 공식 비자지원센터 층에 위치한 마이유학 라운지이며 참가 신청 및 뉴질랜드 대학·초중고유학 문의는 카카오톡(마이유학 검색), 마이유학 공식홈페이지(투어리안) 또는 유선과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