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IBR뷰티아카데미는 지난 17일 미국 LA 산타모니카대학교 한국교육원과 미국 대학의 뷰티과 진학을 원하는 예비뷰티인들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내 대학의 미용학과로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수요에 비해 국내 대학 정원의 수가 적어 입시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국내 미용입시시장에서 새로운 입시형태로 떠오르고 있는 미국 대학입학의 길을 열고자 맺어진 이번 협약은 미국대학 미용학과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산타모니카 대학은 LA국제공항으로부터 약 12km떨어져 교통이 편리하고 대학 근처에 아름다운 산타모니카 해변이 위치한다. 명문 UCLA 편입률 1위대학, 미국내 유일 미용학(Cosmetology) Associate degree과정, 국내대학 수준의 저렴한 학비, 대학졸업후 OPT(국제학생 임시 허가증)를 통한 미국내 인턴쉽의 기회가 제공된다.
 
아이비알뷰티아카데미 광명캠퍼스 양윤정 원장은 “그동안 미용학원을 운영하면서 미국대학으로의 유학을 원하는 학생들의 수요가 있었으나 토플점수, 비싼 입학금과 체제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과 정식 학위증이 발급되는 미용대학을 찾기 힘들어 미국유학을 포기하거나 어학연수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며 “이번 협약이 미국대학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유학의 문턱을 낮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뷰티 명문교육기관 아이비알뷰티아카데미는 2019년 2월 영국 런던 ‘더 런던 스쿨 오브 메이크업’ 연수를 시작으로 하반기 프랑스 파리 ‘메이크업 포에버’ 본원 연수, 헤어 전문학교 ‘교토 이미용전수학교’, ‘동경 시세이도’ 연수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다양한 국외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수강생들이 글로벌 스펙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이비알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은 광명, 구로, 안양, 김포, 성남, 수원1, 수원 2캠퍼스 등 총 6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고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네일아트, 에스테틱, 스타일리스트 등 미용 전반에 관한 심도깊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많은 수강생을 배출하고 있다.
 
현재 12월 수강등록 이벤트로 수강료 이벤트, 메이크업 브러쉬셋트 증정,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IBR뷰티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