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4개 영업점 완주하며 소통하는 현장경영 실천

Sh수협은행 이동빈 은행장(오른쪽)과 김진균 수석부행장(왼쪽)이 26일 춘천지점 현장경영에서 격려금을 전달하고 서민정 행원(가운데)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이동빈 은행장(오른쪽)과 김진균 수석부행장(왼쪽)이 26일 춘천지점 현장경영에서 격려금을 전달하고 서민정 행원(가운데)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h수협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Sh수협은행은 이동빈 은행장이 지난 26일, 춘천지점 방문을 마지막으로 취임 2년차 전국 134개 전 영업점 대상 ‘찾아가는 현장경영’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장은 취임 직후부터 “리테일금융의 핵심인 고객기반 증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영업 현장의 고객접점 서비스”라며 “직원들을 직접 만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경영에 반영하겠다”고 강조해 왔다.

지난 26일 두 번째 현장경영 전국투어의 마지막 영업점인 춘천지점을 찾아 영업점 환경을 둘러본 이 은행장은 직원들과 저녁식사를 함께 하며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행장은 이 자리에서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한편, ‘여성 리더 육성’, ‘지역간 우수 인재 교류’ 등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또 이 행장은 2020년 경영목표인 ‘고객 중심 영업’에 대해 묻는 직원의 질문에 “고객 중심 영업이란, 고객에게 머리 숙이고 떠받드는 영업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고객의 이익과 성장을 돕는 금융파트너로서 고객가치를 높이는 영업을 펼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고객 가치를 높이는 영업은 직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서 비롯된다”며 “고객에 대한 관심, 그리고 해박한 금융지식으로 무장하면 고객 앞에 당당할 수 있고 자신감을 바탕으로 신뢰가 쌓이면 고객과 직원이 서로 존중하는 올바른 영업문화가 정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행장은 “은행장의 첫 번째 고객은 바로 직원들”이라며 “고객 중심 경영 실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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