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보정 속옷에 대한 인기가 남녀를 불문하고 높아지면서 올바른 착용법과 관리법에 대한 노하우도 주목받고 있다. 과거에는 매끈한 바디라인을 원하는 중년 여성들을 중심으로 보정 속옷이 주목받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도 관심이 높다. 간편하게 군살 커버를 도와주면서 편리한 착용법과 자신없는 부분을 보강해주는 특화된 기능성, 자세 교정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보정 속옷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신체 치수를 정확히 알고 이에 맞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다. 사람마다 체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조이는 부분과 여유있는 부분이 다를 수 있으므로 올인원 제품보다 가슴이나 허리, 엉덩이, 허벅지 등 각 부위에 특화된 보정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남자들의 경우 어깨, 팔, 가슴 부분의 왜소한 몸매 보정용으로 추천하거나 혹은 쳐진 가슴과 뱃살 관리, 허벅지 거들로 옷맵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여성들의 경우 빈약한 가슴이나 허리 라인, 힙업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피부질환, 소화불량, 부종 등이 있는데 이는 보정 속옷의 잘못된 착용법이 원인이다. 따라서 보정 속옷의 착용시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조건 작은 사이즈를 입거나 보정 속옷을 겹쳐 입는다고 해도 보정이 개선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잘못 착용한 보정 속옷은 피부, 건강 악화의 이유가 될 수 있다. 또한 몸에 맞는 보정속옷이라도 장시간 착용하면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외출 후에는 신체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하복부를 압박하는 거들형 제품의 경우 습해지기 쉬운 민감한 Y존의 피부 관리를 병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Y존 관리법으로 잘 알려진 제품은 바로 청결제다. 최근에는 여성청결제를 H&B스토어 및 약국, 홈쇼핑 등에서도 판매하는 등 다양한 경로로 구매가 가능하다. 단순히 질세척제 같은 제품보다 Y존 피부를 위한 토탈관리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천연 성분이 포함된 여성 세정제뿐만 아니라 남성용 세정제,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성청결제용 티슈 등 종류도 다양해졌다.

트러블, 민감성 피부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포밍 워시’는 Y존 케어를 위한 클렌징 제품으로 pH밸런스를 약산성에 가깝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90% 이상이 코코넛, 야자유 유의 자연 성분 계면활성제로 이루어져 민감하고 예민한 Y존의 피부를 촉촉하게 클렌징해주고 풍부한 아미노산이 피부 케어를 도와준다.

자연 향료가 문제성 피부의 진정 관리를 돕고 자연 유래 특허성분이 수딩과 진정효과를 선사해 건조함으로 발생할 수 있는 외음부의 건조함을 케어해준다. 함유된 허브 복합 성분이 피부 노화방지를 돕고 허브향이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Y존 뿐만 아니라 전신 바디워시용으로 남자, 여자 모두 사용 가능하며 만 4세 이상 아이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온가족 바디 클렌저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여성청결제는 피부를 약산성에 가깝게 유지해주어 여성의 질 주변과 외음부, 즉 Y존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여성청결제 사용법은 주 1~2회 사용해도 좋으며 민감한 부위를 세정하기 위해 자극이 최소화된 제품이므로 매일 사용해도 무방하다. 생리 전후나 장시간 앉아있는 일이 많을 경우 출산 후, 용변관리가 어려운 아이의 용변 후 등에 사용하면 외음부 냄새를 잡고 예민한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