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8 12:25 (수)
DGB생명 “고객 2명 중 1명은 모바일 청약 가입”
DGB생명 “고객 2명 중 1명은 모바일 청약 가입”
  • 문지현 기자
  • 승인 2020.03.24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생명 모바일청약 설계사 앱 M스마트 화면
DGB생명 모바일청약 설계사 앱 M스마트 화면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DGB생명은 지난 2월 한달 간 고객들의 가입 채널을 분석한 결과 신규 고객 중 모바일 청약으로 가입한 비중이 절반에 가까운 47%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DGB생명은 이를 디지털 강화 전략의 효과가 영업 현장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해석했다.

DGB생명은 지난 2018년 7월 모바일 플랫폼을 오픈했다. 설계사 앱 M스마트를 비롯해 대출신청이나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고객용 모바일 앱과 전자서류전송서비스, 보험 완전판매 모니터링서비스 등으로 플랫폼을 구성했다. 특히 태블릿 PC에서만 가능했던 전자청약 서비스를 스마트폰 기반으로 선보여 활용도를 높였다.

M스마트를 활용하면 보험가입과정을 모바일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시간과 장소의 제한이 없고 절차도 간편해 설계사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한 UX(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채택해 짧은 기간에도 사용률이 빠르게 상승했다.

DGB생명은 디지털화를 추진하면서 생체인증을 통한 전자서명 방식 도입을 비롯해 문서 양식을 전면 전자화 하여 업무 효율성을 향상 시키는 시스템 개선 작업도 진행 중이다.

여기에 완전 판매와 보안 유지에도 힘쓰고 있다. 법인계약이나 가상계좌 입금은 불가하며 사망 시 수익자는 법정상속인만 설정 가능하다. 또 계약자 본인이 피보험자인 계약만 가능하며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고, 개인정보는 모두 암호화 처리된다.

DGB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강화에 중점을 두면서 모바일 플랫폼을 오픈하고 지속적으로 영업 현장의 개선 요청사항을 반영해 시스템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 며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이 온라인에서 직접 쉽고 편리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디지털 채널도 하반기 오픈을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