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주)바비의 과외 브랜드인 에듀바비가 제로페이 도입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따라서 전국 110개 에듀바비 지사·지점에서 제로페이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모바일 상품권 사용도 가능하다. 제로페이는 은행앱과 간편결제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직불 결제 수단으로 3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현금영수증과 달리 별도로 영수증을 발급받을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고객이 이용하는 은행 및 간편결제(페이) 앱 내의 제로페이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스캔해 결제가 가능하다. 여기에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도 사용할 수 있다. 이들 상품권은 서울시와 경남도에서 발행하는 지역 상품권으로 각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다. 개인의 경우 7~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특히 서울사랑상품권의 경우 총 20%의 소비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3월에서 6월 사용분에 한해 소득공제 60%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로페이와 서울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 등이 사용 가능한 지점은 에듀바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한 앱은 간편결제앱 11개, 은행앱 15개다. 간편결제 앱의 경우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SSGPAY, L.pay(롯데멤버스), 스마일페이, SK페이, 티머니, 레일플러스, 하나멤버스, 머니트리, 핫플레이스, 유비페이, 핀트 등의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은행 앱의 경우 리브(국민은행), I-ONE뱅크(기업은행), NH앱캐시(농협은행), 올원뱅크(농협은행), 신한 쏠(신한은행), 우리WON뱅킹(우리은행), 케이뱅크(케이뱅크), 투유뱅크(경남은행), 광주은행(광주은행), 콕뱅크(농협중앙회), IM뱅크(대구은행), 썸뱅크(부산은행), MG상상뱅크(새마을금고), 수협파트너뱅크(SH수협은행, 수협중앙회), 포스트페이(우정사업본부), 뉴스마트뱅킹(전북은행), 신협ON뱅크, 하나원큐, 뱅크페이 등의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되고 있다.

에듀바비 안창훈 이사는 “에듀바비가 과외 업계 최초로 제로페이를 도입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제로페이 연계 지역 상품권 사용까지 가능해 학부모의 교육비 절감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