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처브라이프생명은 유병력자도 간편심사로 가입할 수 있는 ‘처브 간편가입 든든한 메디컬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만성 질환을 갖고 있거나 과거 병력이 있더라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입원이나 수술 이력, 최근 5년 내 암으로 진단·입원·수술 받은 이력 등이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수술비와 의료비를 선지급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이후부터(7년납의 경우 10년 경과일부터) 입원비와 수술비를 종신토록 보장하고 이 기간에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에는 의료비 지급합계액을 차감한 금액을 지급한다.

입원급여금은 보험대상자가 질병으로 진단 확정 받거나 재해가 발생해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4일 이상 입원하는 경우 3일 초과 1일당 매일 5만원(120일 한도)을 보험 가입 금액의 80% 한도 내에서 지급받는다.

수술급여금은 보험대상자가 약관의 수술분류표에서 정한 수술을 받았을 경우 수술 1회당 각 종별로 1종은 15만원부터 5종 500만원까지 해당금액을 지급한다.

이 상품은 1종 ‘표준형’과 보험료 납입 기간동안 표준형보다 적은 해지환급금을 지급하는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인 2종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7년납부터 20년납까지 다양하다. 가입 나이는 40세에서 최대 65세까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