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쇼핑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하나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하나카드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한’이란 슬로건 아래 야심차게 준비한 ‘모두의 쇼핑 카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카드는 코로나19가 불러온 언택트 소비 환경에 맞춰 그동안 하나카드가 준비해온 카드 이용 전 과정의 올라운드 디지털 서비스를 활용해 디지털 발급 채널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전용상품이다.

모두의 쇼핑 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하나카드 손님이 자주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쇼핑 업종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이벤트로 추가 혜택을 준비했다.

지난달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주요 온라인쇼핑몰(쿠팡‧11번가‧G마켓‧옥션‧위메프‧인터파크‧티켓몬스터) 이용금액 10% 적립 △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백화점(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 가구(이케아) 이용금액 5% 적립 △롯데‧신세계‧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이용금액 5% 적립을 각각 월 1만 하나머니 한도로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모두의 쇼핑 카드 출시를 기념해 반값 부스터 이벤트를 오는 7월 말일까지 동시에 진행한다. 이후에도 다양한 부스터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반값 부스터 이벤트는 기본 혜택과는 별개로 △주요 온라인 쇼핑몰 이용금액 50% 적립(월 5만 하나머니 적립한도) △점심시간(오전 11시~ 오후 2시)에 요식업종 이용금액 50% 적립 △넷플릭스 1만원 이상 이용금액의 50%를 하나머니로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해외겸용 모두 1만5000원으로 카드신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모바일 전용 카드로 발급된다. 1Q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다.

상품 개발 담당자인 하나카드 임동우 주임은 “이번에 출시하는 모두의 쇼핑 카드는 하나카드의 디지털 생태계를 이끌 첫 상품으로서, 모바일로 편리하게 발급 받아 바로 사용 가능한 디지털 상품”이라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역대급 혜택으로 승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모두의 기쁨’ 시리즈 중 첫 상품으로 모두의 쇼핑 카드를 내놨다. 이후에도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모두의 구독’과 펫코노미 소비자를 겨냥한 ‘집사의 기쁨’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