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바야흐로 소셜미디어의 시대. 여행을 즐기는 이들에게 있어 여행지에서의 인증 사진은 중요도가 매우 높다. 여행지에서 촬영한 아름다운 사진은 ‘인생사진’이 되어 SNS의 프로필로 등록되고 많은 이들의 ‘좋아요’를 받는다.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 여행지로 각광받게 된 것은 물론이다.

경남 거제 또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기고 싶은 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여행지다. 아름다운 절경이 곳곳에 즐비하기 때문. 거제 8경 중 하나로 꼽히는 바람의 언덕이 대표적인데 언덕의 풍차가 자아내는 이국적인 분위기와 남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최근 SNS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장소로는 매미성이 있다. 태풍 매미로 농지를 잃은 주민이 태풍을 이겨내겠다는 의지로 쌓아 올렸다는 매미성의 안쪽 통로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촬영하는 것이 인기다. 네모난 통로를 프레임 삼아 사진을 촬영하면 짙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이 그려진다.

이외에도 일제 강점기 식량창고의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는 근포마을 동굴,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돔형 열대 온실 거제 정글돔, 대통령들의 별장이었던 저도 등 멋진 인생사진과 뜻 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들이 많아 여행지로 더할 나위가 없다.

여행지에서의 먹거리 또한 ‘인증샷’의 대상이 된다. 한상 가득 차려지는 먹음직스러운 요리들은 꼭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법. 거제 지세포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한꼬막두꼬막’은 보기만 해도 배부를 정도의 푸짐한 상차림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에서는 꼬막과 가리비, 전복을 이용한 다채로운 요리들과 함께 게장을 맛볼 수 있다. 모든 요리는 매일 공수하는 신선한 재료로 28년 경력의 장인이 직접 요리하기 때문에 꼬막, 가리비의 내공을 느낄 수 있으며 음식에 들어가는 장 하나까지도 직접 담가 사용하기 때문에 깊은 손맛과 정성이 배어있다.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점 또한 이곳의 장점이다. 양념게장과 간장게장에 각종 꼬막 요리를 더한 특선 꼬막세트, 가리비 요리와 게장으로 구성된 특선 가리비 세트, 전복찜과 전복탕 등의 보양식 맛볼 수 있는 완도전복정찬 등 거제도 맛집에서 추천하는 다양한 세트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푸짐한 인심과 뛰어난 맛으로 2018년 헤럴드경제 고객만족경영대상과 2019년 스포츠서울 고객신뢰도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생방송오늘저녁, 도시어부 등의 방송에 소개되어 주목을 받기도 했다. 거제 대명리조트, 씨월드, 요트장, 구조라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등 거제도에서 가볼만한곳과도 가까우며 자체 주차장 및 지세포터미널 공용주차장을 이용할수 있어 여행 중 방문하기에 부담이 없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