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면역력 높이기에 관한 관심이 나날이 늘고 있다. 최근 여러 환경적, 외부적인 요인으로 면역력 관리에 신중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면역력이 저하된다면 각종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로써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컴파운드케이 홍삼이 인기를 얻고 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항산화, 혈액 흐름에 도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 다양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컴파운드케이(Compound K) 홍삼이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흡수율에 있다. 이 성분은 홍삼의 주요 약리 성분인 사포닌이 장내 미생물에 의해 잘게 쪼개져 체내 흡수가 가능한 상태를 말한다. 식약처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 25%는 장내 미생물 비활성화로 분해작용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면역력 영양제로 홍삼을 열심히 먹어도 흡수를 하지 못해 그 효능을 보기 어렵다는 뜻이다.

시중에 컴파운드케이가 함유된 홍삼이 다양하게 출시되었지만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로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해당 성분의 함량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먼저, 해당 성분은 농도 의존적으로 발현되는 특성이 있어 고함량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 가운데 15mg이 가장 고함량에 속하므로 이를 충족하는지 봐야 한다.

이와 더불어 진세노사이드(사포닌)의 함량에 따라 홍삼의 기능성 인정 범위가 달라지므로 이 또한 체크 해야 한다. 적어도 25mg 이상을 충족해야 홍삼의 기능성을 모두 누릴 수 있어 면역력 영양제 외에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진생당에서 선보이는 진생당 홍삼 씨케이 프리미엄은 컴파운드케이 15mg, 진세노사이드 25mg 고함량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정제(타블렛) 형태로 홍삼을 처음 접하거나 특유의 쓴맛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하루 권장량으로 1일 2회 2정, 총 4정을 섭취하면 된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많은 요즘, 홍삼의 확실한 효능을 누릴 수 있는 컴파운드케이 홍삼을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