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1 10:50 (토)
기보,‘제3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 발대식’개최
기보,‘제3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 발대식’개최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0.07.0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 개선 및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 도와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지난달 30일(화) 청년들의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 개선과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돕기 위해 ‘제3기 기보 청년기술평가체험단(이하 ’체험단‘)’에 선발된 245명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부산지역 체험단원을 대상으로 부산시 문현동 소재 부산 본점에서 발대식을 개최하고, 그 외 지역은 각 영업점별로 발대식을 개최했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우수 중소벤처기업 현장을 방문해 기보의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체험기를 작성해 장래 구직희망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지난해 제2기 체험단을 229명 규모로 운영한데 이어, 올해는 지난 6월 1일부터 12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모집한 대학생 등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245명의 체험단원을 선발했다.

선발된 체험단원은 전국 70개 영업점에서 약 3개월 간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기업 탐방을 통해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홍보하는 체험기를 작성하게 된다. 작성된 체험기는 기보 공식 블로그 및 체험단 전용 포스트에 게재되어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이종배 기보 이사는 “제3기 체험단 운영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을 소개하는 약 500건의 체험기를 장래 구직희망자들과 공유해 중소기업 일자리정보의 비대칭을 해소할 계획”이며 “향후에도 중소기업 일자리와 청년 실업률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