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5 15:20 (금)
라이나생명, 소비자보호 특별기획팀 발족
라이나생명, 소비자보호 특별기획팀 발족
  • 문지현 기자
  • 승인 2020.08.05 14: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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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17개팀 임원 및 팀장들이 금융소비자보호 특별기획팀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라이나생명 17개팀 임원 및 팀장들이 금융소비자보호 특별기획팀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이 금융소비자보호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라이나생명보험은 5일 ‘금융소비자보호 특별기획팀(TFT)’ 출범 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내년 3월 시행예정인 ‘금융소비자보호법’하의 소비자보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법 취지에 맞게 기업혁신 방안을 스스로 찾아 소비자중심의 기업체질 개선을 목표로 운영한다.

소비자보호 특별기획팀은 소비자보호최고책임자(CCO)인 이제경 전무가 단장이 됐다.

영업, 법무, 준법감시, 감사, 보험심사, 계약관리, 고객서비스 등 전 영역의 17개팀 임원 및 팀장들 역시 위원으로 참여한다.

이들은 보험의 상품의 개발부터 모집, 유지, 보험금지급 등의 모든 과정에서 소비자보호 공백을 해소하는 역할을 한다.

실질적인 소비자보호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문제점을 찾아내고 스스로 개선방안을 마련해 소비자중심의 기업체질 개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무심하게 지나쳤던 작은 부분에서 발생될 수 있는 소비자권익침해 사항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라이나생명이 고객중심경영의 표본으로 입지를 단단히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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