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모바일 건강관리 앱 ‘360헬스(Health)’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앱을 통해 간단한 건강 체크와 심혈관 건강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건강상태를 보여주는 인공지능(AI)헬스리포트가 매주 제공되는 게 특징이다.

신체 활동량, 영양섭취 및 수면 상태 등을 분석해 나의 건강점수, 비만지수, 심혈관 건강 위험도, 영양상태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메트라이프생명이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더 쉽게 신청할 수 있다.

대형병원 진료예약 및 명의안내, 건강∙심리상담, 건강검진 예약대행 및 우대, 약물 유전체 검사, 유전자 검사 우대, 해외 의료지원 등이다.

앱에 ‘딥메디’ 기술이 탑재돼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 간편하게 심혈관 질환 및 당뇨 위험도 측정할 수 있다.

음식 사진 인식 기술로 식단에 대한 영양분석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잉랩’의 기술은 하반기 고도화 작업을 통해 반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AI헬스리포트 기반 운동법 및 식단 추천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메트라이프생명 헬스케어 서비스 대상 고객에게 우선 제공되며 점차 더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범위를 늘려나갈 방침이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앞으로도 360Health플랫폼의 저변을 넓히고 앱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해 디지털에 익숙해진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헬스케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