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4 09:10 (토)
KB국민카드, 청소년 전용 ‘쏘영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 청소년 전용 ‘쏘영 체크카드’ 출시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9.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 쏘영(So Young) 체크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KB국민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카드는 스트리밍 서비스, 독서실, 편의점 등 청소년 고객들이 선호하는 6개 영역에 대해 맞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청소년 전용 신상품 ‘KB국민 쏘영(So Young)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카드는 만 12세 이상부터 만 19세 미만 청소년을 위한 특화 상품으로 청소년 교통요금 할인이 자동 적용되는 후불교통카드 기능에 더해 스트리밍 서비스, 독서실, 편의점 등 총 6개 영역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5만원 이상이면 △스트리밍 서비스(멜론, 유튜브 프리미엄) △문구점 △스터디카페·독서실 △편의점(GS25, CU) △패스트푸드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영역별로 월 최대 1000원까지 결제 금액의 5%가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스트리밍 서비스와 문구점은 건당 3000원 이상 △스터디카페·독서실과 편의점은 건당 5000원 이상 △패스트푸드점은 건당 7000원 이상 △대중교통은 1만원 이상 결제 시 제공한다.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담긴 카드는 국내 모든 카드사를 통합해 1인당 1장만 발급 가능하며 카드발급 신청은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를 보유한 만 18세 이상 청소년 고객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오는 11월 말까지 이 카드를 발급받고 건당 3000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3000원을 실시간으로 1인당 1회 제공하고 행사기간 중 이 카드로 대중교통에서 할인 받은 금액에 대해서는 추가로 할인된 금액만큼 캐시백해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선불교통카드 충전에 따른 번거로움을 줄이고 청소년들의 생활패턴과 소비 스타일에 최적화된 혜택은 강화한 상품”이라며 차별화된 디자인도 향후 선보이는 등 청소년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목소리에 계속해서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