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보상업무 및 고객안내를 스마트폰으로 진행할 수 있는 ‘DB C-시스템’을 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보상업무에 ‘스마트폰 기반 콜 업무 솔루션’을 적용해 유선 전화로 이뤄지던 고객응대 서비스 및 보상안내 내용을 디지털화해 데이터로 전환,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보내는 사고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보상담당자와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시스템에 등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보상담당자는 고객의 과거 상담 이력과 보상경력 등을 이 시스템을 통해 제공받는다.
DB손보는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업무처리 과정에 소요되는 리드타임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