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8 04:06 (일)
한화운용, ESG 평가 시스템 기반 투자 '한화ESG히어로펀드(채권)' 출시
한화운용, ESG 평가 시스템 기반 투자 '한화ESG히어로펀드(채권)' 출시
  • 최성준 기자
  • 승인 2020.11.0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자산운용)
(사진=한화자산운용)

<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자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시스템을 활용해 투자하는 '한화ESG히어로펀드(채권)'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연기금 및 국부펀드를 중심으로 ESG 투자처에 대한 글로벌 자금 유입이 빠르게 확대 중이다.

이는 사회책임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결과인 동시에 탈석탄 움직임 및 탄소세 도입 등 환경규제 강화 추세로 관련 기업의 리스크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ESG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투자 성과를 제고시킬 주요 요인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한화자산운용은 국내 자산운용사 중 최초로 자체 ESG 평가 시스템을 개발해 활용하고 있다. ESG 전문 인력의 주도하에 개발된 자체 평가 시스템으로 상장사 뿐만 아니라 비상장 채권 발행사와 공기업까지 평가가 가능하다.

해당 펀드는 ESG 평가 시스템에 기반해 투자대상, 전략, 만기가 상이한 3가지 채권펀드(한화코리아밸류채권, 한화단기국공채, 한화코리아토탈본드)를 조합해 최적의 성과를 추구한다.

한화자산운용은 해당 펀드에 투자함으로서 채권 자산내에서 국면별 자산배분 효과 달성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금리 상승기에는 단기채 펀드인 ‘한화 단기국공채’ 비중을 확대하고 금리하락기에는 장기채 펀드인 ‘코리아밸류채권’ 및 ‘코리아토탈’ 비중을 확대해 나가며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한화자산운용 FI사업본부 최장원 본부장은 "정부 중심의 사회적 가치 및 책임투자 강조에 따라 ESG 투자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국내의 경우 10월 말 기준 발행된 ESG채권은 벌써 75조원에 육박했으며 지난해 대비 1년 사이에 발행규모가 3배 이상 증가했다"며 "안정성을 선호하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펀드는 한화투자증권에서 가입 가능하다. 총 보수는 A클래스 연 0.35%(선취판매수수료 납입금액의 0.3%별도), C클래스 0.45%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