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의 피터 정 대표가 4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AIA 바이탈리티 2.0 서비스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임명진 AIA생명 최고마케팅책임자, 윤재웅 SK텔레콤 5GX Cluster마케팅담당, 정 대표, 김완종 SK주식회사 C&C Digital New Biz.부문장, 이계원 삼성전자 한국총괄 기업영업 1그룹장
AIA생명의 피터 정 대표가 4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AIA 바이탈리티 2.0 서비스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임명진 AIA생명 최고마케팅책임자, 윤재웅 SK텔레콤 5GX Cluster마케팅담당, 정 대표, 김완종 SK주식회사 C&C Digital New Biz.부문장, 이계원 삼성전자 한국총괄 기업영업 1그룹장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AIA생명은 자사 건강관리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을 새단장해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지난 2018년 도입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기존 바이탈리티 서비스와 다른 점은 유료 맴버쉽으로 전환됐다는 점이다.

AIA생명은 월 5500원의 회비를 납부하는 멤버십 고객에게만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에 대한 보험료 할인과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AIA생명은 월 회비 납부가 고객의 건강증진 활동에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고객의 건강 관리 노력에 따라 할인 혜택을 극대화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도 제공한다.

바이탈리티 보험상품 가입 고객은 건강 관리에 대한 사전 보상 개념으로, 가입과 동시에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받는다.

이 혜택은 걷기, 건강식 섭취, 정기 건강검진 받기 등 스스로의 건강 관리 노력에 따라 최대 20%까지 늘어날 수 있다.

이종산업 간 제휴로 리워드 혜택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SK C&C, SK텔레콤 등 기존 파트너뿐 아니라, 삼성전자와 교보문고, 대한항공, 신라스테이, 메가박스 등과 새 파트너십을 맺었다.

AIA바이탈리티 회원은 곧 출시되는 보험 연계 삼성 갤럭시 워치를 비롯해 파트너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AIA 바이탈리티는 고객에게 보장뿐만 아니라 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 및 증진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과 지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보험과는 다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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