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AIA생명은 자사 건강관리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을 새단장해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지난 2018년 도입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기존 바이탈리티 서비스와 다른 점은 유료 맴버쉽으로 전환됐다는 점이다.
AIA생명은 월 5500원의 회비를 납부하는 멤버십 고객에게만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에 대한 보험료 할인과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AIA생명은 월 회비 납부가 고객의 건강증진 활동에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고객의 건강 관리 노력에 따라 할인 혜택을 극대화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도 제공한다.
바이탈리티 보험상품 가입 고객은 건강 관리에 대한 사전 보상 개념으로, 가입과 동시에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받는다.
이 혜택은 걷기, 건강식 섭취, 정기 건강검진 받기 등 스스로의 건강 관리 노력에 따라 최대 20%까지 늘어날 수 있다.
이종산업 간 제휴로 리워드 혜택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SK C&C, SK텔레콤 등 기존 파트너뿐 아니라, 삼성전자와 교보문고, 대한항공, 신라스테이, 메가박스 등과 새 파트너십을 맺었다.
AIA바이탈리티 회원은 곧 출시되는 보험 연계 삼성 갤럭시 워치를 비롯해 파트너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AIA 바이탈리티는 고객에게 보장뿐만 아니라 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 및 증진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과 지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보험과는 다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