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4 17:40 (화)
미래에셋생명, ‘비흡연자 치아보험료 할인 특약’ 출시
미래에셋생명, ‘비흡연자 치아보험료 할인 특약’ 출시
  • 문지현 기자
  • 승인 2020.11.1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비흡연자에게 치아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비흡연치아보험료할인특약’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흡연자의 치주질환 발생률이 비흡연자보다 약 1.73배 높다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보험료 할인 특약을 신설했다.

이는 비흡연 할인을 기존 사망이나 암발생에서 치아보험까지 확대한 최초의 상품으로, 특정연령에서 기존 치아보험 보험료 대비 최대 19% 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다.

또 비흡연자의 정의를 확대해 할인 혜택 수혜자의 범위를 넓혔다.

건강증진개발원에서 주관하는 4박 5일 금연 캠프와 6개월의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피보험자는 흡연검사 결과와 상관없이 비흡연자로 인정받아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 특약은 현재 판매 중인 ‘미래에셋생명 치아보험’에 추가된다.

미래에셋생명 치아보험은 최대 20년간 보험료 인상 없이 충전, 보철, 신경치료까지 동시에 보장한다.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실손의료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치아치료비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오은상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소비자 관점에서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보장의 가성비를 높인 상품으로 특히 비흡연을 통해 치아 치료와 관리를 넘어 예방까지 돕는 따뜻한 보험”이라며 “많은 고객이 치아 건강을 보장받으며 치과 치료비 부담을 덜고 100세 시대 행복한 노후생활을 준비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특약은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3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배타적 사용권은 생·손보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가 새로운 제도 및 서비스, 위험담보 등 소비자를 위한 창의적 상품에 대해 독점 판매 권리를 부여한 제도로 일종의 보험업계 특허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