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거래소, 서울옥션블루와 MOU
하나머니 활용해 소액 대체투자 가능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손님이 보유한 하나머니를 금 투자와 미술품 투자 등 소액 대체투자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서울옥션블루와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으로 하나멤버스 앱 내에서도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모바일 금 거래 플랫폼 ‘센골드’의 금 투자 서비스 및 한정판 스니커즈와 미술품을 소액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서울옥션블루의 공동구매 플랫폼 ‘SOTWO(소투)’ 공동구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향후 하나멤버스에서 소액 금 투자 서비스를 활용하면 손님이 하나머니를 이용해 최소 0.0001g 단위부터 금을 구매할 수 있다. 매입·매도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실물 금 거래와는 달리 동일한 매입·매도 가격을 제공, 최대 1.5% 수수료를 제외한 수익 추구가 가능하다. 금 펀드 등과 달리 별도 배당소득세도 발생하지 않는다.

또 하나멤버스 앱에 탑재될 소액 공동구매 서비스에서는 최소 1000원으로 △한정판 스니커즈 △미술품 △아트토이 등을 구매자가 공동 구매하고 소유권을 나눠 가진 후 가격이 오르면 재판매할 수 있다.

하나카드 정성민 하나멤버스본부장은 “이번 업무 제휴는 하나멤버스를 통해 많은 손님들이 편리하게 소액 대체투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하나머니를 활용한 다양한 소액 대체투자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