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8 21:10 (일)
신한생명, 간병비 보장 강화한 건강보험 출시
신한생명, 간병비 보장 강화한 건강보험 출시
  • 문지현 기자
  • 승인 2021.02.0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신한생명은 간병비 보장을 강화한 ‘무배당 진심을품은간병비찐건강보험(갱신형)’과 ‘무배당 진심을품은간편한간병비찐건강보험(갱신형)’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 매월 간병비로 보험금을 확정 지급한다.

예로 보험 가입 1년이 지나서 뇌출혈이나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이 확정되면 매달 100만원씩 5년간 보험금(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을 지급 받는다. 보험 가입 1년 미만의 경우에는 보험금의 50%만 보장한다.

신한생명은 암간병비진단 특약 가입 시 3대 중대 질병에 대해서 매달 100만원씩 5년간 간병비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발병률이 높은 뇌혈관질환, 허혈심장질환 진단금을 지급하며, 누구나 한번쯤 걸릴 수 있는 △대상포진 △대상포진눈병 △통풍 △특정류마티스 관절염 △재해골절 치료비 △수술비 등 다양한 보장을 제공한다.

‘무배당 진심을품은간편한간병비찐건강보험(갱신형)’은 고령자나 유병력자와 같이 일반심사로 가입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한 간편심사 상품이다.

‘진심을품은’ 상품 시리즈는 신한생명이 지난해 1월 출시한 프리미엄 상품 브랜드로, 이미 납입한 보험료와 이후 납입할 보험료를 더해 진단금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최근 기대수명 연장에 따른 고령화로 간병비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어려울 때 힘이 될 수 있는 고객 중심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