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9 08:50 (월)
기보, 광주시ㆍ광주전남중기청ㆍ광주은행과 지역균형뉴딜 적극 지원
기보, 광주시ㆍ광주전남중기청ㆍ광주은행과 지역균형뉴딜 적극 지원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1.03.1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합동으로 지역주력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18일(목) 광주광역시청에서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 이하 ‘광주시’),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장대교, 이하 ‘광주전남중기청’),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과 「광주광역시 지역주력산업 육성을 위한 지역균형뉴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 주도형 지역균형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정부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금융기관이 손을 맞잡은 전국 최초의 업무협약인 점에 큰 의미가 있다.

기보와 광주시, 광주은행은 협약보증을 바탕으로 지역주력산업 영위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자금지원 기반을 마련하고, 광주전남중기청은 정부정책 연계지원을 통해 광주시 주력산업 영위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광주은행과 협력하여 ▲보증비율 상향(85%→100%) ▲보증료 감면(0.2%p↓) 등의 우대조치를 통해 기업당 최대 10억원을 한도로 총 2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기보는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사회안전망 강화 등 한국판 뉴딜 관련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하여 “한국판 뉴딜 기술보증 지원체계”를 수립하고, 비대면·디지털기업 우대보증, 녹색보증, 안전인프라보증 등 다양한 보증제도를 마련하여 적극적인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력산업 영위 중소기업에 대한 신속한 자금지원과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광주형 3대뉴딜(인공지능중심의 디지털뉴딜, 탄소중립의 그린뉴딜, 상생·안전의 휴먼뉴딜)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지역균형 뉴딜 등 한국판 뉴딜 영위 기술중소기업에 더 많은 보증이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