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대한금융신문=유정화 기자> DB손해보험은 ‘TM보험 가입 디지털 미러링 서비스’가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와 보험모집인이 통화중인 상태에서 미러링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전자문서를 실시간 상호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내년 2월 서비스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미러링 서비스는 중간에 소비자가 질문을 해도 바로 보험모집인의 응대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화면에서 눈으로 상품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보험모집인의 설명까지도 함께 들을 수 있다.

기존에는 전화로 보험상품을 가입할 때 보험모집인이 음성으로 설명하는 방식이어서, 보험소비자가 상품을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이 어려웠다. 또한 상품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는 시간이 상품에 따라 길게는 40분 이상이 소요됐다.

DB손해보험 TM총괄 신사업부문 박제광 부사장은 “디지털 미러링 기술을 통해 전화로 보험을 가입하는 고객이 보험상품의 중요한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며 완전판매 및 보험계약 유지율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는 지난 1월부터 접수를 시작, 예비심사에서 선정된 서비스에 대해 지난 12일 학계·산업계·법조계 16명으로 이루어진 소위원회 심사를 거쳤다. 지난 21일 본 심사를 통해 확정됐다. 본 심사에는 금융위원회 은성수 위원장이 직접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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