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P 계좌 개설 후 이벤트 신청 고객 대상

출처=NH투자증권
출처=NH투자증권

<대한금융신문=강수지 기자> NH투자증권은 모바일증권 나무(NAMUH) 개인형퇴직연금(IRP) 오픈을 기념해 IRP 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11월 30일까지 나무를 통해 IRP 계좌를 개설한 모든 이들에게 무료 수수료(퇴직금운용/자산관리수수료 + 개인납입금수수료 + ETF매매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같은 기간 IRP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중 이벤트를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 상장지수펀드(ETF) 1주를 제공할 예정이다.

ETF를 IRP 계좌에서 거래하면 매매수수료, 거래세가 면제된다. 매매차익·분배금에 대한 과세의 경우 연금수령 시점에 연금소득세(3.3%~5.5%)로 저율 분리과세 돼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다.

IRP 계좌는 소득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기존 연금 외에 개인 자금을 꾸준히 추가 납입할 경우 투자 수익과 더불어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근로자가 퇴직금을 IRP 계좌로 받은 뒤 만 55세 이후 연금으로 수령한다면 퇴직소득세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

NH투자증권 Digital영업본부 김두헌 본부장은 “최근 은퇴자금을 사전에 마련하고자 하는 MZ세대의 니즈가 확대되고, IRP 계좌의 실적배당형 상품 운용을 통해 적극적으로 수익을 관리하려는 고객들이 가파르게 늘고 있는 추세”라면서 “MZ세대 고객이 전체 나무 고객의 70%를 차지하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 투자 니즈를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