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장하은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처음 해외주식’ 도서를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도서는 지난 11월 신한금융투자가 감수로 참여한 국내주식 투자 입문서 처음 주식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하는 투자 입문서다.

신한금융투자는 처음 주식을 바탕으로 모바일앱 신한알파에서 국내 주식 초보 탈출을 위한 처음 주식 10주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처음 해외주식을 바탕으로 해외주식 초보 탈출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처음 해외주식은 신한금융투자 콘텐츠를 공동으로 연구하고 개발한 금융 인플루언서 ‘앙찌’가 집필하고 신한금융투자가 감수를 맡았다. 이 책은 저자가 해외주식을 시작한 이유, 종목을 고르는 노하우와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또한 실제 증권사 모바일 앱을 통한 계좌 개설부터 해외주식 주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해외주식 초보 투자자를 위한 신한금융투자의 특별한 매매 서비스인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카카오톡으로 해외주식을 선물하는 해외주식상품권 스탁콘 서비스, 소수점 매매,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 등 다양한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어연정 고객경험혁신셀장은 “처음 해외주식은 해외주식 초보 투자자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제작한 영상 콘텐츠 처음 해외주식 시리즈를 바탕으로 한 해외주식 투자 입문서이다”라며 “주식 및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들을 위해 투자 입문서 추가 발간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