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약속이 최우선” 성공비결

▲     © 운영자
알리안츠생명은 지난 10일 ‘CY 2006 알리안츠 PA컨벤션’을 개최하고 영예의 대상에 하나PA지점 지우룡PA(Professional Adviser)를 선정해 수상했다.

이번 시상으로 지우룡PA<사진>는 생명보험업계 남성설계사 조직에서 최초로 4년 연속 보험왕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 2003년 6월부터 보험판매를 시작한 그는 7개월 만에 그 해 연도대상을 차지하고 올해까지 4년 연속으로 보험왕 자리에 올랐다.

설계사 명예의 전당인 ‘백만불 원탁회의(MDRT)’ 자격도 입사 첫해에 획득했다.

지 PA에게 성공비결을 물으면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며 변함없이 최선을 다한다”고 한결같이 대답한다.

또 그는 “보험 영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처음 약속을 끝까지 지키려는 진실된 마음”이라고 강조한다.

이러한 신념을 지키기 위해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는 수많은 스카우트 제의도 모두 사양했다.

지 PA는 “회사를 옮긴다는 것은 저를 믿고 소중한 자산과 가족의 미래를 맡긴 고객들을 무책임하게 배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지 PA의 또 다른 성공비결은 고객의 니즈를 철저히 파악하는 고객 맞춤 관리다.

그의 주 고객층은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사업가들로, 미국 버지니아주립대에서 호텔경영학을 전공하고 자신의 사업체까지 운영한 경력을 바탕으로 재무제표와 경영전략에 대해 조언해온 것도 영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지 PA는 “자신을 믿어준 고객들과 함께 지금처럼 변함없이 함께 가는 것”이라는 포부를 갖고 끊임없이 페달을 밝으며 전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