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통합 월간 이용자 수(MAU) 1000만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제시한 통합 MAU는 신한카드 결제플랫폼인 ‘신한플레이(pLay)’와 더불어 자동차종합플랫폼 ‘신한마이카(MyCar)’, 온라인 직영몰 ‘신한카드 올댓(Allthat)’ 등의 월간 이용 지표다.

신한카드의 지난해 말 통합 MAU는 768만명 수준으로 신한카드는 올 초 연내 1000만 달성을 목표로 삼았다.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활성화 전략을 통해 달성 시기를 앞당겼다. 올해 9월 통합 MAU 1010만명으로 이는 지난해 말 대비 약 32% 증가한 수치다.

신한카드의 주력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플레이 9월 기준 MAU는 760만으로 지난해 말 대비 약 26.6% 증가했다. 혁신적 결제 기술과 마이데이터 기반의 소비·자산 관리 서비스, 디스커버 콘텐츠 서비스 강화 등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신한플레이 온라인 총 회원 가입이 9월 기준 1500만을 돌파, 연초 대비 100만명 남짓 늘어난 것도 성장세를 견인한 주요 요인이다.

신한마이카 MAU의 경우 전년 대비 65.8% 증가한 160만이라는 성과를 냈다. 공급망 악화에 따른 불안정한 업황에도 불구하고, 신차·중고차의 알뜰 구매 정보, 자동차 수리 견적 비교 등 자동차 종합금융 플랫폼에 걸맞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영향이다.

국내 카드사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비회원에게 오픈한 개방형 플랫폼 '신한카드 올댓' MAU 역시 전년 대비 약 27% 성장하며 90만을 기록했다.

신한카드 측은 이번 통합 MAU 1000만 달성이 기존 카드업계의 시장점유율 경쟁에서 벗어나 빅테크 진입으로 급변하는 페이먼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데이터 기반의 사업 부문별 전략과 고객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디지털 생활 경험을 제공한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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