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 창구 최고 0.9%P 금리 우대

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 폰뱅킹 및 콜센터 상담원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상품인 ‘e-파워통장’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정기예금인 ‘e-파워정기예금’과 자유적립식 적금인 ‘e-파워자유적금’ 2종류로 구분된다.

가입대상은 개인으로 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 폰뱅킹 회원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고 인터넷뱅킹이나 폰뱅킹 거래가 없는 고객은 콜센터 상담원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이 은행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이나 폰뱅킹을 통해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이 상품의 특징이다.

또한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어 은행에 방문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주부 특히 인터넷 이용빈도가 높은 젊은층 고객에게 안성맞춤형 상품이다.

‘e-파워정기예금’은 1~12개월 이내에서 월단위로 100만원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고 가입금액에 관계없이 동일금리를 적용하며 적용금리는 6개월제는 연 4.5%, 1년제는 연 5.0%로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창구에서 가입할 때와 비교해 연 0.6~0.7%P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e-파워자유적금’은 6~36개월 이내 월단위로 1만원 이상 500만원 금액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고 금리는 저축금액의 경과기간에 따라 1년은 연 4.6%, 2년은 연 4.8%, 3년은 연 5.0%로 같은 금액을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할 때와 비교해 연 0.8~0.9%P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전용 적금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이 영업점의 업무처리 비용을 절감해 고객에게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온라인 전용상품”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