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현 금융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아트홀에서 개최한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에 참석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아트홀에서 개최한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에 참석했다.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64개 금융사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를 위해 다양한 취업·채용 관련 정보 및 경험을 제공한다.

금융위원회는 23일~24일 양일간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개막식에는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김주현 금융위원장, 이명순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및 64개 금융기관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일 것"이라며 "우리 정부는 청년 일자리 지원을 주요 국정과제로 삼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해에는 역대 최대 규모의 금융기관 참여, 현장면접 제공기관 확대, 맞춤형 채용상담 등을 통해 취업 준비의 모든 단계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람회에서는 사전 서류심사를 통과한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은행권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현장면접자 가운데 약 35% 이상을 우수면접자로 선발해 향후 해당 은행에서 채용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6개 시중은행과 5개 지방은행 등 11개 은행에서 현장면접을 실시한다. 현장면접 실시인원은 작년 약 1300명에서 약 2300명으로 확대했다.

또 올해부터는 금융공기업 모의면접도 신설‧운영해 16개 금융공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당정은 ‘희망, 공정, 참여’의 3대 기조 아래 청년들에게 공정한 도약의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금융권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청년들의 기대가 큰 만큼 신규채용계획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좋은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더 늘려달라"고 당부했다.

대한금융신문 이연경 기자 lyk@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